
갤럭시워치7을 한달 사용한 후 작성하는 갤럭시워치7 사용후기와 교통카드 사용방법, 워치사용으로 k패스 적립이 되는지,강화유리과 액정보호필름중 어떤제품을 샤야하는지 실제사용후기를 자세하게 작성했습니다.
갤럭시워치7 사용후기 (배터리, 당뇨측정)


- 배터리
일하면서 워치를 자주 보는 사람으로써 완충하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10시간정도 착용 후 배터리는 50프이하로 남아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무충전으로 다음날까지 오후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루종일 사용은 충분하며 한번 충전으로 2일사용은 안되서 하루에 한번씩 충전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운동, 알람
매일 운동하면서 갤럭시워치로 간단하게 운동체크를 할수있어서 좋습니다.
몇키로 달렸는지, 몇칼로리 소모했는지, 심박수가 어느정도까지 올라갔는지 1 ~ 4단계까지 나타나며 기록을 통해 운동을 더 자주 하게되는 것 같습니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드신분 갤럭시워치 착용하시면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워치에서 알람과 동시에 진동이 울리기 때문에 진동으로 더 빨리 깨서 다음날 꼭 일찍 일어나야하는 날에는 착용하고 잡니다.
- 수면측정
잠잘때 갤럭시워치 착용시 내몸에 대한 많은 정보를 측정할 수 있는데요.
몇시간 잤는지 수면 중 몇분 깼는지 렘수면은 몇 시간인지, 얕은수면, 깊은수면은 몇시간 잤는지 디테일하게 수면의 질을 알수있습니다.
- 최종당화산물지수
또한 최종당화산물지수를 측정할 수 있는데요. 당화산물이라고해서 많은 사람들이 혈당체크, 당뇨측정으로 오해하는데 당측정은 아닙니다.
최종당화산물은 단백질과 당이 결합하여 생성되는 물질로 체내에 쌓인 당 독소를 측정한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당독소는 평소 식습관, 음식 섭취를 통해 생성되는것이기 떄문에 최종당화산물지수를 통해 전반적인 신체노화지수 대사건강상태를 알수있습니다.
갤럭시워치7 교통카드 k패스 적립


갤럭시워치7을 구매한 후 가장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점은 교통카드 사용인데요. 가방에서 카드를 찾느라 뒤적거리지 않아도 되서 간편하게 출퇴근마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로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핸드폰과 워치 둘다 “티머니 갤럭시워치”라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후 핸드폰 앱에서 통합가입 후 사용중인 카드를 등록하시고 갤럭시워치에서는 NFC기능을 킨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우리카드 k패스를 사용하고 있었기때문에 우리카드 후불형으로 등록해주었고 등록시 처음에 100,000원 마일리지 결제해야한다고 나오지만 실제로 결제되진 않습니다.
사용할때마다 매일 100,000원 한도로 세팅되며 10만원안에서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갤럭시워치로 교통카드 사용시 실물카드로 사용한것과 동일하게 적립이되며 적립까지 10일정도의 시간이 소요됬습니다.
갤럭시워치7 강화유리 (4일사용 후 액정깨짐)
갤럭시워치7 필수 악세서리
- 강화유리
- 하드커버케이스
- C타입 충전기


갤럭시워치7을 사고 신나게 착용 후 워치를 풀다가 떨어뜨려 액정이 깨졌습니다.
고작 4일 사용 후 액정에 금이 가고 사이드쪽에는 찍힌자국이 아주 선명하게 남았는데요. 정말 다행히 강화유리를 붙여놔서 강화유리에 금이가고 워치액정에는 손상이 없었습니다.
액정보호를 위해 강화유리를 살지 액정보호필름을 살지 매우 고민을 했었는데요. 강화유리를 선택했던것이 좋은선택이였던 것 같습니다. 만약 강화유리가 아니고 보호필름을 사용했더라면 강화유리가 아닌 워치액정에 금이 갔을것 같습니다.
갤럭시워치는 무조건 강화유리를 추천하며 풀커버 케이스나 커버케이스도 같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커버케이스도 같이 꼈더라면 찍힘자국까지 안남았을텐데 속상하지만 앞으로 갤럭시워치보호를 위해 하드커버케이스와 강화유리를 붙이고 다녀야겠습니다.
갤럭시워치7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C타입 충전기가 필요해 저는 다이소에서 5,000원에 구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