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가격이 1억을 돌파하면서 고공행진을 하고있습니다. 경제적, 정치적으로 가장 중요한 이슈인 미국대선에서 트럼프가 당선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치솟고 있습니다. 앞으로 비트코인가격은 어떻게 될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1억돌파, 트럼프 당선
가상화폐의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도널드 트럼프가 당선이되면서 최고가격을 계속 경신해가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되기전 가격은 약 7만달러로 한화 9800만원정도 인데요. 트럼프가 당선된 이후 비트코인가격은 계속 상승하면서 사상최초로 약 8만8천달러 한화 1억2,000만원까지 치솟았습니다.
비트코인은 트럼프 당선 직후부터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가격이 이렇게까지 가격이 오른이유는 트럼프가 암호화폐시장을 국가전략사업으로 비축하고 가상화폐 규제를 완화하겠다, 미국을 가상자산의 수도로 만들겠다라는 공약을하며 가상화폐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발언했기 때문입니다.
트럼프의 가상화폐 지지로인해 비트코인업계는 앞으로 호황을 누릴것으로 보고 트럼프의 공약으로 가상화폐 시장은 더 밝아질거라는 기대감과함께 비트코인 주가가 고공행진 했습니다.
트럼프는 가상화폐시장에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는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인 게리겐슬러를 임기 첫날 해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게리겐슬러는 가상자산 거래가 대부분의 법을 위반한다고보며 가상자산통제를 강화했었는데요 게리겐슬러를 해임하겠다는 트럼프의 발언과 함께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는 가상자산 규제 불확실성이 크게 완화될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의 가상화폐 지지발언과 가상화폐 친화적 정책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중이며 앞으로 비트코인 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가격 추이
비트코인은 가격변동이 있다가 트럼프가 당선된이후 기하급수적으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비트코인의 가격상승추이를 살펴보면 2020년 11월 2천만원돌파, 2020년 12월 3천만원 돌파, 2021년 2월 5천만원 돌파, 2021년 4월 8천만원 돌파 후 4월중순부터 급락하기 시작하면서 변동성이 커졌습니다.
2021년 4월 비트코인이 급락한 이유에는 중국정부의 규제강화와 미국 연준이사회가 조기긴축을 이야기하여 시장에 불안감이 조성되며 가격영향을 미쳤습니다. 비트코인가격이 2021년 초부터 급격한 가격상승으로 6만달러까지 올랐던것에 대한 자연스러운 조정과정으로 볼수도 있습니다.
2023년부터 비트코인 가격이 서서히 회복추세를 보이며 2024년부터는 가파른 가격상승을 보였습니다.
2024년 비트코인가격 예상
2024년 11월 중순인 현재 비트코인은 지금까지 비트코인 장 중 사상 첫 9만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미 대선이 있던 당시 가격은 7만달러선에서 왔다갔다 했으나 트럼프 당선 이후 지속적인 최고가를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투자자들은 2024년안에 10만달러 한화 약 1억 4천만원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예측시장에서도 올해 말까지 10만달러를 돌파할것으로 보고있습니다.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알트코인(도지코인이외)에도 도지코인을 압도할 정도로 과열양상을 보이며 거래량이 폭팔하고 있습니다.